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에서는 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일반분야 평생직업교육과정으로 치매예방관리사 자격과정을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해당 자격과정은 지난 5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지역민 1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치매예방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맞춤형 이론교육과 실습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위 교육과정으로 학습자들은 치매예방관리사 자격과 실버인지전문가1급, 실버체조지도사 1급을 취득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는“새롭고 다양한 전문적인 내용을 알게 되어 너무 좋은시간이었다”, “치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치매예방관리의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에 대해 잘 익힐수 있어서 좋은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거제대학교에서는 HiVE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교육을 받은 학습자는 지역사회 노인복지서비스 개선에 앞장서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지역특화산업분야 맞춤형 전문 자격과정 운영을 통해 재직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나가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HiVE센터에서는 2024년도에 지역특화분야와 일반분야의 35개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거제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http://newlife.koje.ac.kr)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