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8일(토) 거제대학교 야외 광장에서 2023년 HiVE 사업 성과확산 박람회 “거제대학교가 쏜다”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재정지원사업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2차년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지역특화학과 및 평생직업 교육과정의 홍보를 통해 HiVE사업의 성과확산을 위해 추진하였다.
이날 박람회 행사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및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사업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참석한 시민들과 교육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문화공연이 진행되었다. 소목수 체험, 드론체험 등 교육과정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평생직업교육과정에 대한 홍보와 지역주민들의 교육수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학과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거제대학교 교육과정과 학과에 대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허정석 총장은 개회사에서 “거제대학교는 거제시민들에게 평생직업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여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며, “거제시민들 누구나 이용 가능한 대학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전했다.
거제대학교에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2025년 2월까지 산업안전전공 인재양성, 유초등돌봄교사 인재양성, 자립 및 창업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지역특화학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거제대학교 HiVE 센터 홈페이지(https://newlife.koje.ac.kr)를 통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